N-STORY

2심전심

N가지 이슈, N가지 흥미
세상에 이런 짜파구리가

  • HOME
  • N STORY
  • 2심전심

본문

서울 대치동 베카 프리미엄 델리샵
짜파구리, 이제 샌드위치까지?
짜파구리가 샌드위치가 되어 나타났다?
농심 앵그리 짜파구리로 샌드위치를 만든 셰프가 있다고 해 N:zin이 직접 다녀와 봤습니다.
 

여기는 황선진 셰프가 운영하는 서울 대치동 소재의 ‘베카프리미엄델리샵’입니다. 샐러드와 샌드위치같이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일종의 서양식 분식점과 같은 곳을 델리샵이라고 부르는데요. 이곳을 운영하고 있는 황선진 셰프가 바로 ‘앵그리 짜파구리 샌드위치’를 만든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앵그리 짜파구리 샌드위치의 모습입니다. 속이 꽉 찬 샌드위치, 그 사이에 수줍게 자리 잡은 짜파구리 면발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용기에 담아서 손님들한테 내놓으면 더 반응이 좋다고 합니다. 두꺼운 샌드위치 속 모든 내용물을 알차게 맛보기 위해 크고 야무지게 베어 먹어야 합니다. 얇게 썬 채끝살과 춘장 소스의 달짝지근한 식감과 맛이 가장 먼저 느껴집니다. 앵그리 짜파구리의 소스를 버무린 면은 매콤한 맛을 더해주는 역할. 강렬한 짜장의 맛과 얼얼한 매콤한 맛이 입안에서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잘게 부숴 튀긴 뒤 토핑처럼 얹기도 했는데요. 바삭한 식감이 씹는 재미도 더해줍니다.

사실 황선진 셰프가 농심 제품을 메뉴에 넣은 것은 짜파구리가 처음이 아닙니다. 짜파구리보다도 훨씬 먼저 가게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은 로스티드 비프 & 포테토칩 샌드위치인데요. 황선진 셰프는 가게의 보릿고개를 넘기게 해준 대표적인 효녀 메뉴라고 소개했습니다.

‘포테토칩 샌드위치’는 만 사천원이 넘는 가격에도 가장 잘 나가는 베스트셀러입니다. 맛을 보니 과연 그럴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슬리 소스가 향긋하게 입안에서 맴돌며, ‘건강한’ 맛의 샌드위치라고 강력히 주장하는 듯합니다. 포테토칩은 아래 사진과 같이 들어가는데 꾹 눌러주면 생각보다 얌전히 빵 속에 안착합니다. 짜파구리 샌드위치와는 반대로, 이번엔 한 입 베어물자마자 가장 먼저 느껴지는 것이 포테토칩인데요. 비교적 딱딱한 포테토칩의 식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솔직히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지만, 파슬리와 양파의 자칫 과할 수 있는 풍미를 포테토칩이 상쇄해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황선진 셰프는 ‘분자요리’라 불리는 요리법을 국내에 거의 최초로 소개한 것으로 알려진 셰프입니다. 음식을 분자 단위까지 철저하게 연구하고 분석한 뒤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음식을 창조하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실험적이고 적극적인 메뉴개발을 많이 한다는 뜻일 텐데요. 특히 황선진 셰프는 다양한 ‘경험’을 선물하기 위한 메뉴를 개발하던 중 이번 ‘앵그리 짜파구리 샌드위치’가 탄생했다고 전했습니다.

“평소 메뉴개발을 할 때 ‘어떻게 하면 더 꽉 찬 맛을 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경험을 선물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요. 미각뿐만 아니라, 시각과 청각 등 다양한 면에서 음식을 더 풍부하게 ‘경험’하게 하고 싶은 거죠. ‘앵그리 짜파구리 샌드위치’는 그런 점에서 새로운 경험이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기존에 없던 어두운 컬러를 시도하기 위해 짜파구리의 면을 넣었고, 씹을 때 바삭거리는 청각적 효과를 위해 면을 튀겨 과자처럼 올렸죠. 앵그리 짜파구리의 고추기름(조미유)으로 매콤한 맛까지 더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손님들에게 이렇게 완성된 샌드위치를 앵그리 짜파구리 용기에 넣고 씰링까지 해서 드리고 있어요. 마치 짜파구리를 먹는 것처럼 뚜껑을 열어보면 샌드위치가 있는 거예요. 이렇게 손으로 느낄 수 있는 촉각 경험까지, 더 많은 경험을 드리기 때문에 손님들이 더 많이 좋아해 주시고, 찾아 주시는 게 아닌가 싶어요.”

앵그리 짜파구리 샌드위치는 지난 만우절을 기념해 시험삼아 만들어본 메뉴였다고 하는데요. 맛을 본 주변 지인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너무나 뜨거워 정식 메뉴화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이렇게 요리로 먹어도 맛있는 앵그리 짜파구리와 포테토칩! 그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보여주는 것 같은데요. 베카프리미엄델리샵, 농심인 여러분도 한번쯤 들러 특별한 샌드위치를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 이전호 보기
  • 다음호 보기
  • TOP
  • 이전호 보기
  • 다음호 보기

이전호 보기

추천6
  • 댓글목록

    nskun님의 댓글

    nskun 작성일

    헉..꼭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새송이님의 댓글

    새송이 작성일

    우와, 먹으러 가보고 싶어요!!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우와~~ 아이디어가 참신하네요, 꼭 먹어보고 싶네요!

    굠굠굠님의 댓글

    굠굠굠 작성일

    앞으로의 나날이 무척 기대가 됩니다

    123456님의 댓글

    123456 작성일

    짜파게티 샌드위치는 상상도 못한 음식인데 아이디어가 정말 대단합니다! 비슷하게라도 만들어서 먹어보고 싶네요^^

    먕먕님의 댓글

    먕먕 작성일

    오.. 일본의 야끼소바빵 같은 맛일까요?? 농심과 콜라보레이션인줄 알았는데 독자적으로 개발하셨다는 것도 신기하네요

    흥미흥님의 댓글

    흥미흥 작성일

    너무 맛있을거같은데 어떻게 한번 먹어보고싶은 맛입니다.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베카프리미엄델리샵 정말 신기합니다^^ 아이디어 좋아요^^

    애둘아빠님의 댓글

    애둘아빠 작성일

    우와 !!! 발상의 전환!!! 먹음직스럽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