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TORY

2심전심

N가지 이슈, N가지 흥미
온라인 LIVE 견학을 만드는 사람들

  • HOME
  • N STORY
  • 2심전심

본문

코로나가 멈춘 농심 견학, 온라인으로 돌아왔다.
온라인 LIVE 견학을 만드는 사람들

농심의 공장견학 프로그램은 농심의 라면과 스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여주며 위생적이고 과학적으로 만들어지는 식품이라는 것을 알리고 농심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강력한 방법 중 하나였는데요.
작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가 견학의 모습도 바꾸었습니다. 비대면으로 농심을 견학하는 방법! 바로 온라인 LIVE 견학입니다.
커뮤니케이션실의 장동성 차장과 강유경 사원은 농심이 가진 자원을 잘 활용해 농심 라이브 견학만의 장점을 살리고자 했다고 전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너구리가 등장해 생산과정을 설명해주는 컨셉을 잡았고, 규칙적이고 리드미컬한 공정 과정 역시 깔끔하게 담아냈습니다.

여기는 안양공장 홍보관입니다. 농심 온라인 LIVE 견학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1시에 이곳에서 방송을 시작합니다. 안양공장 견학 담당자가 직접! 생방송으로 진행하지만 생산과정과 공장 내부 시설을 보여주는 부분은 사전 제작된 영상으로 송출해 주는 방식입니다. 신라면과 새우깡 공정을 보여주는 건 녹화영상으로, 견학에 참가한 어린이들의 이름을 불러주며 소통하는 것을 ‘LIVE’ 방송으로 하게 되는 것이죠.

안양업무팀 안영상 사원은 온라인 견학을 이끌어가는 주인공입니다. 방송 장비 준비부터 출연, 진행까지 매주 이뤄지는 온라인 방송을 관리 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영상 사원은 온라인 견학은 현장 견학에 비해 훨씬 긴장감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생방송인만큼 방송 사고라도 날까 매번 긴장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현장 견학과 달리, 처음엔 설명을 해도 어떤 표정일지, 이해는 하고 있는지, 어떻게 받아들일지를 알 수 없어 어려웠다는 심정도 전했습니다. 지금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고객들을 머리속에 그리면서 멘트와 제스처를 취하면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함께 마주보는 현장 견학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LIVE’ 견학에 실시간 소통이 빠질 수 없겠죠? 남태현 과장과 이혜정 대리는 견학 방송 중 이루어지는 ‘소통’을 맡고 있습니다. 실시간 으로 올라오는 질문에 답하고 채팅의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역할입니다. 제품과 생산 과정의 전반적 이해는 물론, 센스 있고 재미있는 답글로 랜선 넘어 어린이들과 같이 호흡하고 있습니다.

농심 온라인 라이브 견학을 만들어가는 가장 중요한 사람! 바로 견학에 참여하고 농심을 배워가는 어린이들이 아닐까요? 사진 속 주인공들은 에이스 어린이집 어린이들입니다. 지난 주, 함께 모여 견학에 참여했는데요. 너구리가 나올 때면 유난히 눈빛이 반짝반짝 빛났다고 하네요.

약 한 달여 간 진행된 온라인 견학, 벌써 200명이 넘는 어린이들과 부모님이 다녀갔습니다. “너무 멀어서 못 갔는데 이렇게 집에서도 볼 수 있어 너무 좋다”, “코로나19가 끝나도 계속 해주세요” 등의 후기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거리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현장 견학의 한계도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연령과 지역의 장벽을 넘어 더 많은 고객들이 농심을 경험하고 있는 것이죠.

농심 온라인 견학은 농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해 보세요!



  • 이전호 보기
  • <
  • 다음호 보기
  • TOP
  • 이전호 보기
  • 다음호 보기




  • 추천2

    댓글목록

    흥미흥님의 댓글

    흥미흥 작성일

    코로나시대에 좋은 고객과의 소통방법인거같아요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귀엽고 색다르네요^^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율촌화학화이팅님의 댓글

    율촌화학화이팅 작성일

    너구리 캐릭터도 팽수처럼 유명해졌으면 좋겠네요!

    사나이34님의 댓글

    사나이34 작성일

    친근한 너구리 캐릭터가 아이들한테 정말 호감있게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네요. 온라인 견학이 끝나고 응모 이벤트 등을
    진행해서 화면에 보이는 너구리캐릭터을 하나씩 선물해준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라면끼리님의 댓글

    라면끼리 작성일

    대박!! 드디어 온라인견학이 진행되네요~ 담당자분들 고생하시겠지만, 힘써주셔서 부디 농심의 이미지 개선향상을 부탁드립니다!

    먕먕님의 댓글

    먕먕 작성일

    아이들 사진이 정말 에이스 어린이집 다운데요?ㅎㅎ너무 의젓해요! 소비자에 다가가는 안양공장 응원합니다~

    nskun님의 댓글

    nskun 작성일

    오 이런게 있었네요.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 멋집니다! 농심 홍보에 최고겠네요 ^^

    하얀님의 댓글

    하얀 작성일

    온라인 견학 응원합니다. 더욱 활성화 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2리터님의 댓글

    2리터 작성일

    코로나시대에!! 색다른 접근법이네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