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TORY

2심전심

N가지 이슈, N가지 흥미
올 여름 ‘비맥’으로 시원하게

  • HOME
  • N STORY
  • 2심전심

본문

올 여름 ‘비맥’으로 시원하게
배홍동 맥주

내리쬐는 여름 햇살을 피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비빔면이 있다면,
저녁시간 야외에서 즐기기에는 시원한 맥주를 빼놓을 수 없겠죠. 농심 배홍동비빔면을 입히고,
호텔농심 허심청 브로이에서 생산한, ‘비맥’ 배홍동 맥주가 메가마트에 출시됐습니다.
비빔면과 맥주의 만남! 올 여름을 Fun하게 적셔줄 배홍동 맥주를 소개합니다.

배홍동 맥주의 시작

배홍동 맥주는 은은한 배향에 청량한 탄산을 더한 가벼운 라거맥주입니다. 마시기 전 은은하게 올라오는 달짝지근한 배의 향부터 부드러운 목넘김의 순간까지 다채롭고 풍부한 느낌을 주는 맥주인데요. 배홍동 맥주를 개발한 허심청브로이 강수용 브루마스터는 개발 과정에서 출시까지 많은 고민 끝에 탄생한 제품이라고 입을 뗐습니다.

배홍동 맥주는 첫 모금을 마실 때 배의 향이 확 풍기는 동시에 단맛이 느껴지며 차별화된 확실한 인상을 남겨줍니다. 실제로 강수용 브루마스터가 가장 신경 쓴 부분이 바로 첫 느낌이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확실한 인상을 남기는 첫 맛

“어떤 맛일지 상상하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첫 맛이 인상깊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배의 단맛과 향을 어느 정도로 첨가를 해야 할 지가 가장 중요했죠. 향료의 양을 늘리면 더 달고 특색 있는 맛이 되지만, 입안에 텁텁한 맛이 남아있어 찝찝할 수 있어요. 깔끔한 맛과 향을 내는 최적의 향료 비율이 배홍동 맥주의 핵심이었습니다.” 색감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비교적 진하고 짙은 색을 띄는 바이젠, 필스와는 달리 맑은 황금빛으로 ‘배’의 시원하고 깨끗한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시원한 여름 맥주의 상징!청량한 자연 탄산

강수용 브루마스터는 맛과 향은 물론 색감과 청량감 등에서도 고민이 깊었다고 말했습니다. 허심청브로이 맥주는 탄산보다는 몰트향을 극대화한 맥주로 유명합니다. 보다 묵직하고 진한 맛을 내는 독일 전통의 방식인데요. 이런 점에서 배홍동 맥주는 그 자체로 하나의 도전이었습니다.
“여름철 야외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맥주로는 보통 탄산이 강하고 청량감 있는 라거 맥주를 찾습니다. 배홍동 맥주는 기존 허심청브로이가 생산하는 맥주에 비해 자연 탄산을 두배 정도 높였습니다. 다른 맥주에 비해 가벼운 느낌이 나는 것은 바로 이것 때문이죠.”

가볍게 마실 수 있지만
음료여서는 안된다

“가볍고 편하게 마실 수 있지만, 절대 음료처럼 느껴지면 안된다고 생각했어요.” 강수용 브루마스터는 허심청브로이 맥주만의 정체성을 반드시 유지하고자 했다고 전했습니다. 허심청브로이만의 색깔을 입힌 맥주, 바로 독일식 라거죠. 배홍동 맥주의 베이스가 되는 맥주는 독일의 ‘헬레스’ 라거로, Fresh한 맛이 특징이면서도 몰트향이 진하게 살아있는 맥주입니다. 또한 배홍동 맥주의 도수는 3.5%로 일반적인 맥주보다 1~1.5% 정도 낮은 편입니다. 가볍게 음용하기 좋은 맥주라는 콘셉트를 살린 것인데요. 그럼에도 끝 맛의 씁쓸한 몰트향을 살려내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맥주의 맛을 내고 있습니다.

어울리는 안주를 묻는 질문에 강수용 브루마스터는 깔끔한 맛이 매운 맛을 잘 잡아주기 때문에 매콤한 음식과의 조화가 특히 좋을 것이라고 추천했습니다. 물론 특별한 안주 없이 강변에서 혹은 공원에서 여름 바람을 쐬며 한 캔 즐기기에도 부담 없는 맥주이기도 하죠. 허심청브로이의 새로운 도전이자 전통의 색깔을 녹여낸 신제품, 배홍동 맥주! 올 여름엔 색다른 맛과 재미로 널리 사랑받는 맥주가 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 이전호 보기
  • 다음호 보기
  • TOP
  • 이전호 보기
  • 다음호 보기




  • 추천2

    댓글목록

    농심러브님의 댓글

    농심러브 작성일

    배홍동맥주 먹어보고픈데..어디서 구매가능한가요 ㅠㅠ

    흥미흥님의 댓글

    흥미흥 작성일

    안그래도 맛있는 브로이맥주 사먹으러 농심호텔 자주 가는데 이번에는 배홍동맥주로 사봐야겠어요
    부산에서는 브로이맥주 상당히 유명합니다. 브로이맥주도 전국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볼수있으면 좋겠어요

    소소님의 댓글

    소소 작성일

    배가 들어가 단맛이 나면서 탄산의 맛이 더욱 강해지더라구요^^
    야식으로 배홍동 비빔면과 한접시와 배홍동 맥주 한캔으로 시원한 저녁을 즐기는 상상을 해봅니다!
    더욱 많은곳에서 쉽게 판매되었으면 좋겠네요乃

    애둘아빠님의 댓글

    애둘아빠 작성일

    혹시 구매를 할 수 있는 경로가 있을까요?? 정말 궁금하네요!!!!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뉴스에서 봤는데 배홍동 맥주 아주 재밌고 맛있을 것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팔아도 좋을 것 같아요

    밍디님의 댓글

    밍디 작성일

    신박한 제품이네요~ 기회가 된다면 꼭 구매해서 먹어보고싶어용!

    새송이님의 댓글

    새송이 작성일

    와 배홍동 맥주!! 여름인데 진짜 시원해 보이고 먹어보고 싶네요 !!

    애둘아빠님의 댓글

    애둘아빠 작성일

    배홍동맥주 대박이네요!!!!! 신입사원때 허심청가서 맥주먹던 생각이 나며 기대감 증대되네요 !!!

    직원들 시음회라도 했으면 합니다 ^^

    하얀님의 댓글

    하얀 작성일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 굿입니다~ 배홍동 맥주 정말 기대됩니다. 구매해서 꼭 마셔볼 예정입니다.
    이번을 계기로 더욱 확장된 제품 출시 응원하겠습니다!!

    사나이34님의 댓글

    사나이34 작성일

    디자인과 여름분위기 그리고 시원한 청량감이 느껴질 것 같은 하여튼 꼭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2리터님의 댓글

    2리터 작성일

    시원하게 여름에 딱이겠네요 ㅋㅋ! 실물 보고싶어요~

    먕먕님의 댓글

    먕먕 작성일

    오ㅋㅋㅋㅋ정말 먹어보고 싶어요ㅋㅋㅋ캔 디자인도 예쁘게 잘 나왔네요

    nskun님의 댓글

    nskun 작성일

    배홍동 맥주라니 ㅋㅋㅋ 꼭 먹어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