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TORY

2심전심

N가지 이슈, N가지 흥미
대회 통산 13번째 우승!

  • HOME
  • N STORY
  • 2심전심

본문

신진서 9단 맹활약!
한국, 3년만에 신라면배 탈환
한중일 바둑 삼국지, 그 스물두 번째 주인이 가려졌습니다. 바로 3년만에 우승을 탈환한 한국인데요.
지난 몇 년간 중국 기사들이 강세를 보이며 아쉬운 준우승에 그쳤지만, 올해엔 바둑강국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며
우승을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대회 우승을 견인한 신진서 9단의 맹활약과 함께, 제22회 신라면배 그 최종전을 돌아보겠습니다.

상하이대첩 재현?!
신진서의 ‘온라인 대첩’

이번 대회의 MVP는 단연 신진서 9단이었습니다. 지난해 11월에 있었던 2차전 결과, 한중일 삼국은 각각 두 명의 주자를 남긴 채 최종전에 돌입했는데요. 신진서 9단은 팽팽했던 삼국의 균형을 압도적인 기세로 차례차례 무너뜨렸습니다. 2차전의 제9국부터 최종전의 10~13국까지 파죽의 5연승을 거두었죠. 5연승을 기록하며 우승을 확정지은 것은 지난 2005년 이창호 9단의 ‘상하이 대첩’ 이후 16년만이라고 하는데요. 온라인 대국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그야말로 신진서 9단의 ‘온라인 대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종전 10국

지난달 22일에 있었던 제10국에서 신진서 9단의 상대는 일본의 강자, 이야마 유타 9단이었습니다. 초중반까지 팽팽했던 승부의 추는 이내 신진서에게 넘어왔지만, 이야마 유타가 마지막까지 만만치 않은 기세로 끈질긴 승부를 보인 끝에 어렵게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다음 상대는 중국의 양딩신 9단. 상대 전적이 2승 5패로 열세인 신진서 9단에겐 설욕의 무대가 마련된 셈이었습니다.

최종전 11국

중국랭킹 2위, 양딩신 9단과의 대국은 신진서 9단의 정확한 판단력이 돋보였습니다. 승부처가 됐던 중앙 전투 장면에서 승기를 가져오며 1승을 추가했는데요. 후에 신진서는 양딩신 9단과는 상대전적이 밀려 부담스러웠지만, 그만큼 많은 준비를 했기에 결과가 좋았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최종전 12국

12국의 상대는 일본의 이치리키 료 9단이었습니다. 최근 세계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으며, 강한 전투로 상대를 압박하는 것이 특기인 기사인데요. 중반까지 팽팽했던 상황을 상중앙에서 대마공격을 시작한 신진서가 깔끔하게 잡아내며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완승’이라는 중계진의 평가와 함께, 커제 9단과의 마지막 대국만을 남겨두게 되었죠.

최종전 13국

커제 9단은 지난 대회, 4연승을 거두며 기세를 탄 박정환 9단을 꺾으며 중국의 우승을 견인한 중국 최강이라고 할 수 있는 기사인데요. 하지만 기세를 탄 신진서는 그런 커제 9단을 시종일간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실리파인 커제는 큰 싸움을 피하려는 모습이었고, 신진서는 우세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신중하게 결정타를 먹이며 역전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바둑 강국의 자존심을 세우다

이로써 한국은 3년 간 중국에 빼앗겼던 신라면배 우승트로피를 탈환하며 대회 통산 13번째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1월, 조훈현 9단과 이창호 9단이 참가한 '전설들의 바둑 삼국지' 농심 신라면배 이벤트 대회에 이어, 또 한번 바둑 강국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우승의 주역이 된 신진서 9단은 한 마음으로 응원해준 바둑팬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의 세계 대회에서도 지지 않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신진서 9단을 비롯해 22회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우승을 차지한 한국대표 기사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 이전호 보기
  • 다음호 보기
  • TOP
  • 이전호 보기
  • 다음호 보기

이전호 보기

추천1
  • 댓글목록

    2리터님의 댓글

    2리터 작성일

    3년간 빼앗겼던 우승트로피를 재탈환해주신 신진서9단님.. 최고네요!!

    굠굠굠님의 댓글

    굠굠굠 작성일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ㅎㅎ 늘 화이팅 입니다!

    dudal님의 댓글

    dudal 작성일

    힘내세요~~화이팅입니당~~~^^

    nskun님의 댓글

    nskun 작성일

    멋집니다 신! 화이팅! 응원합니다~~

    하얀님의 댓글

    하얀 작성일

    바둑계 세대교체~ 앞으로 승승장구 하길 기원합니다~!!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바둑 강국의 자존심을 세워주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신라면 처럼 승승장구하시길!!^^

    쪼롱님의 댓글

    쪼롱 작성일

    중국을 꺾고 우승이라니 자랑스럽네요^^

    밍디님의 댓글

    밍디 작성일

    앞으로 좋은 활약 기대할게요!!화이팅:)

    가거마사님의 댓글

    가거마사 작성일

    온라인으로 하는 새로움에도 강한 모습 멋집니다~~~

    애둘아빠님의 댓글

    애둘아빠 작성일

    바둑대회만큼 저희를 비교하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끝까지 바둑에 대한 홍보, 이미지 메이킹 잘 부탁드립니다.

    먕먕님의 댓글

    먕먕 작성일

    신진서님 N터뷰 보고 왔습니다~~~한국바둑 쭉쭉 이끌어주세요!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농심과 한국 바둑 앞으로도 쭉쭉 화이팅입니다!

    애둘아빠님의 댓글

    애둘아빠 작성일

    바둑이 가진 특징을 잘 살려서 했으면 하네요!! AI로봇을 통해 바둑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를 적절히 활용한 마케팅으로 농심의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

    흥미흥님의 댓글

    흥미흥 작성일

    신진서님 엔터뷰 좋은 내용봤어요 많이 응원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