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TORY

2심전심

N가지 이슈, N가지 흥미
사내 크리에이터를 만나보세요!

  • HOME
  • N STORY
  • 2심전심

본문

업무 지식, 경험,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농심 사내 크리에이터 1기

굳이 물어보기에도, 따로 시간을 내서 배우기에도 애매하지만 누군가 알려줬으면 하는 업무 지식, 하나씩 있기 마련이죠.
이제 실무자의 생생한 노하우와 꿀팁이 담겨있는 영상 콘텐츠 로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사내 크리에이터란?
올해부터 실시되는 사내 크리에이터 제도는 업무별 실무 담당자의 업무 관련 지식, 경험을 녹여내
현업 적용도가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현재 1기로 활동할 10명의 크리에이터가 모집되었고, 1년 동안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올 한해 자기만의 방식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10명의 크리에이터를 소개합니다.

데이터분석 어렵지 않아요

디지털전략팀 이태규 대리 / 기능식품사업팀 윤태웅 대리

디지털전략팀의 이태규 대리와 기능식품사업팀의 윤태웅 대리의 콘텐츠는 ‘데이터 분석’이 그 주제입니다.
이태규 대리식스시그마를 활용한 기초적인 분석 방법을 강의해 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데이터분석에 관심이 있지만 그 시작점을 찾기 어렵거나 기존의 식스시그마 교육과정에 어려움을 느낀 직원들에게 유용한 콘텐츠가 될 것 같습니다.

윤태웅 대리오픈소스 통계프로그램 R 활용법을 가르쳐줄 예정입니다. 웹사이트 스크래핑부터 데이터 시각화, 분석에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인데요. 예컨대, 라이필 더마 콜라겐의 홈쇼핑 방송일정과 정액비 데이터를 활용해 경쟁사의 홈쇼핑 정액비 예측에 도움이 되는 식이죠. 임직원들이 각자의 분야에 맞는 데이터를 분류하고 예측할 수 있는 분석모델을 만들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핵심장면 보기

회계처리, 도와드립니다

재무팀 이종훈 대리 / 경영진단팀 홍아름 대리

재무팀의 이종훈 대리와 경영진단팀의 홍아름 대리는 회계와 관련된 지식을 전해줄 예정입니다. 이종훈 대리회계전표 작성, 자금거래 등 직원들이 공통적으로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한 강의를 통해 효율적인 회계 처리를 알려주어 각자 본연의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또한 환율 상식 등 실생활에도 폭넓게 활용되는 각종 경제 관련 내용도 다룰 계획이라고 하니 금융, 경제 지식을 원하는 분들에게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격이겠네요.

홍아름 대리는 본인의 업무인 내부회계관리제도가 무엇이며, 관련 부서가 해야 될 사항들을 정리해 알려줄 예정입니다. 평소 내부회계관리제도는 왜 있는 것인지, 얼마나 자주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질문이 많아 이번 기회에 사내 크리에이터로서 교육 콘텐츠를 만들게 됐다고 합니다. 특히 2019년부터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대해 회계법인의 감사를 받도록 법 개정이 이루어짐에 따라 그 중요도가 더욱 높아진 만큼, 쉽게 풀어주는 콘텐츠로 원활한 재무 관리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핵심장면 보기

영업 업무, 쉽게 풀어드릴게요.

제품유통기획팀 김호석 과장 / 서부지점 김도협 과장

제품유통기획팀의 김호석 과장과 서부지점의 김도협 과장은 영업 활동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김호석 과장은 보다 효과적인 정보전달을 위해 영상 편집 기술을 배우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식품 영업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알.쓸.신.잡 콘셉트로 쉽게 풀어줄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첫 콘텐츠로 거래처에서 사용하는 생소한 식품 관련 용어를 설명해준다고 합니다. 평소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좋은 참고영상이 될 것 같습니다.

김도협 과장은 영업 인트라넷 활용과 영업 서적 소개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마케팅 지식, 판매지식, 협상력, 대화술, 심리 등 다양한 분야의 배경지식이 필요한 영업 업무에서 참고하기 좋은 양서를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책에서 소개되는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는 내용도 담을 계획이라고 하니, 신입사원부터 선배 직원들까지 폭넓게 볼 수 있는 콘텐츠가 기대됩니다.
핵심장면 보기

폭 넓은 주제로 모두에게
유용한 콘텐츠

영양연구팀 한진영 대리 / 면마케팅실 이영호 대리

영양연구팀의 한진영 대리와 면마케팅실의 이영호 대리는 보다 많은 임직원들이 보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든다고 합니다.
한진영 대리는 특히 라면과 관련된 영양 이슈, 레시피의 탄생 및 그 비하인드 스토리 등 연구원이기에 전할 수 있는 내용으로 콘텐츠를 구성할 계획입니다. 제품 출시 전 품질개선을 위해 애쓰는 연구원들의 이야기를 통해 타 부문과의 소통과 연구 지식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영호 대리는 임직원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 중입니다. 회사 생활을 하며 ‘잡스럽지만 도움이 되는 이야기 한 조각’, 줄여서 ‘잡스피스’로 이름 붙인 콘텐츠로 다양한 정보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핵심장면 보기

재밌게 봐주세요!

인천배송지점 구교문 사원 / 전주지점 허정록 사원

보다 가볍게 볼 수 있는 ‘회사생활 공감’ 콘텐츠를 준비하는 크리에이터도 있습니다. 인천배송지점의 구교문 사원과 전주지점의 허정록 사원입니다.

구교문 사원의 콘텐츠는 신입사원의 회사생활 적응기를 그린 vlog입니다. 회사에 적응하고 성장하는 자기 자신의 모습을 담아, 앞으로의 후배들에게도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는데요. 다른 부서, 다른 업무 환경에 있는 직원이지만 조금씩 성장하는 농심인의 모습을 임직원들도 함께 지켜봐 주시면 좋겠네요.

허정록 사원은 직장인이라면, 농심인이라면 느낄 법한 내용을 주제로 랭킹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부서별로 공감할 수 있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는데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밌는 설문 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핵심장면 보기
크리에이터, 누구나 될 수 있어요
자기만의 아이템으로 무장한 10명의 크리에이터들! 이들의 콘텐츠는 모두 NS캠퍼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내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제작에 대한 보상도 지급되며, 연말 시상식을 통해 우수 콘텐츠 제작자에게는 추가 포상도 이루어질 계획인데요. 2기 멤버 또한 오는 9월에 모집한다고 하니, 자기만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싶은 임직원들은 이번 기회에 사내 크리에이터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다음호 보기
  • TOP
  • 다음호 보기




  • 추천9

    댓글목록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다시봐도 다들 프로페셔널 하고 멋지신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애둘아빠님의 댓글

    애둘아빠 작성일

    멋지네요 !!! 보다 활성화해서 많은 직원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흥미흥님의 댓글

    흥미흥 작성일

    농심에 능력이 좋으신 분들이 너무 많네요 ㅎㅎ 이런분들의 도움으로 회사가 더 활기차졌으면 좋겠어요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다들 프로페셔널 한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컨텐츠 기대합니다^^

    먕먕님의 댓글

    먕먕 작성일

    이거야말로 노하우를 회사의 자산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컨텐츠 기대할게요!

    쪼롱님의 댓글

    쪼롱 작성일

    꾸준한 컨텐츠가 제작된다면 큰 자산이 될 것 같습니다~!

    123456님의 댓글

    123456 작성일

    실전에 도움될 업무관련 내용들을 알려준다고하니 이런 컨텐츠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직접적으로 물어보기 애매한 질문들도 있을텐데 이 컨텐츠들을 보면서 유익한 정보 얻을 수 있다면 일석이조겠네요!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다들 각자 전문분야에서 프로페셔널한 모습 멋지십시다❤

    착한헐크님의 댓글

    착한헐크 작성일

    좋은 컨텐츠 기대하겠습니다!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다들 멋지십니다~~!!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 기대합니당^-^

    하얀님의 댓글

    하얀 작성일

    쉽지 않을텐데, 많은 컨텐츠 기대해봅니다~

    국민요정님의 댓글

    국민요정 작성일

    멋지십니다 좋은 컨텐츠 기대할게요^^

    콤콤님의 댓글

    콤콤 작성일

    어렵게만 보이는걸 이렇게 소개해주니까 먼가 저도 해보고싶은 맘이.... 생기네요 ㅎㅎ

    킨치님의 댓글

    킨치 작성일

    모두들 멋있네요~!

    전자소재님의 댓글

    전자소재 작성일

    멋있어보이네요

    네임드님의 댓글

    네임드 작성일

    재미있는 컨텐츠가 많네요!! 특히 vlog는 챙겨보고 싶어요

    농심신라면블랙님의 댓글

    농심신라면블랙 작성일

    다들 정말 멋지십니다!! 유용한 콘텐츠 많이 공유 부탁드립니다^^

    너구리세스님의 댓글

    너구리세스 작성일

    각자 분야에서 만들어주시는 영상 어떨지 궁금합니다~ 기대할게요!

    굠굠굠님의 댓글

    굠굠굠 작성일

    좋은 기획인 것 같습니다 ㅎㅎ 좋은 결과를 이뤄 냈으면 좋겠습니다!!!!!!

    nskun님의 댓글

    nskun 작성일

    오...다들 멋지십니다..!

    맨듕님의 댓글

    맨듕 작성일

    오오 기대됩니당!!!